이석형 전 함평군수, 22대 국회의원 출마 선언

“윤석열 검찰 정권 맞서 이재명 대표와 함께 정권교체에 나서겠다.”
“이재명과 함께 일할 인물이 꼭 필요하다. 인물교체! 정권교체!”
“행정구역의 경계를 넘어 동반성장! 균형발전! 지역민의 실속! 챙기겠다.”

전남희망신문 승인 2023.12.15 14:46 의견 0


이석형 전 함평군수가 지난 14일 함평군 신광면 상해임시정부 복원 청사 앞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전라남도 담양·함평·영광·장성군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출마 선언은“윤석열 대통령과 검찰 독재정권이 대한민국을 위기에 빠뜨렸다.”며 “윤석열 정권의 불통과 억압, 오만과 무능, 부패의 정치를 끝내 달라는 국민의 목소리에 응답하겠다.”고 총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또 그는“빼앗긴 정권을 다시 찾아올 수 있는 이재명과 함께 일할 인물이 꼭 필요하다. 정권교체의 발목을 잡는 정치인과 일하지 않는 정치인은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며 “인물 교체를 통해 빼앗긴 민주주의, 도둑맞은 정의를 되찾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석형 전 함평군수는 “가장 먼저 지방자치의 고질적인 공천 문제를 개선하여 주민이 화합하고 주민이 지방자치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지방의 시대를 열겠다.”며 “일하는 사람으로 일로 평가받았고 늘 일해왔다. 강력한 지역변화의 출발점을 만들고 행정구역의 경계를 넘어 동반성장과 균형발전으로 지역민의 실속을 챙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석형 전 함평군수는 더불어민주당의 예비후보자 적격심사가 끝난 직후 영광군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자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국회의원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며 주요 정책들은 인터넷 누리집 https://blueoceanofkorea.modoo.at/ 에 공개, 지역민과 함께 더하고 다듬어 최종 공약으로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 이석형 더불어민주당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 출마예정자 프로필

이석형(1958년 전남 함평군 출생) ▲ 현)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 ▲ 현) 더민주전국혁신위원회 상임위원 / 현) 동서화합발전포럼 상임대표 ▲ 전) 이재명 대통령후보 여민동행위원회 상임위원장 ▲ 전) 이재명 대통령후보 대동세상연구회 상임고문

▲ 전) 민주개혁국민행동운동본부 공동상임대표

◆ 주요 경력

▲ 민선 2,3,4기 함평군수, 제19~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 전남대학교 농과대학 졸업, 한국방송공사 KBS PD ▲ 전국청년시장군수구청장회(청목회) 회장 ▲노무현대통령직속 농어업특별대책위원회 자문위원(2005년) ▲ 문재인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2017년) ▲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개발전문위원회 위원(2004년 10월 ~ 2007년 01월) ▲ 밀알중앙회 총재, 한국곤충산업협회 회장, (사)보재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 회장 ▲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 주요 수상내역

▲‘한국 농업에 영향을 미친 100인’(농민신문, 2004) ▲ 기초단체장 상호평가 ‘일 잘하는 단체장’ 1위(조선일보, 2008 / 2009 2년 연속) ▲ 안중근평화대상(안중근평화재단아카데미, 2010) ▲ 지방자치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포장(대한민국 정부 2015)

◆ 저서

▲ 세상을 바꾸는 나비효과 – 2010, ▲ 내 부모 모시듯 내 아이 키우듯 – 2012, ▲ 시대는 장보고를 부른다 – 2014, ▲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 2019, ▲ 꺽이지 않는 이석형의 꿈과 도전 – 2023

저작권자 ⓒ 전남희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